일상톡톡

랑그릿사 모바일 리세마라 방법 및 후기

게임

6월 4일 7개의 대죄와 같은 날 오픈했는데 장르빨인지 퍼블리셔빨인지 유저 수에서 조금(?) 밀리면서 고전하고 있다는 그 게임,


아재들의 추억보정에 한 획을 그을 그 게임이 오픈했다고 해서 받아놨다가 저도 어제 저녁에서야 리세마라를 해보고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벽람항로랑 포켓몬GO 를 주력 게임으로 하고 있어서, 일곱개의대죄, 랑그릿사 중에서 하나 정도??

해볼까 생각했는데 미리 말씀드리자면 두 게임 다 수작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짬을 내서라도 두 게임을 모두 해야겠다고 생각중입니다.



이름하야 랑그릿사 모바일!! 활동은 안하지만 제가 자주 눈팅하는 클리앙 소셜게임한당 이나 이계 카페 등에서 일판/글판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 "인생게임" 이라고 극찬을 하셔서... 기대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오픈했네요.




초기에 여신(?)이 질문하는거 문항에 대답하면, 대담에 따라 주인공의 Class 가 바뀝니다.


저는 제 스타일로 대답을 하면 드래곤 아니면 스트라이크, 쉐도우 이렇게 나오던데 쉐도우는 특히 마음에 안들어서 쉐도우가 걸리면 다시 질문을 받았습니다ㅎㅎ



리세 끝난 다음에 정보들을 좀 찾아보니 비병, 기병을 많이 추천하더군요. 비병이 드래곤, 기병이 스트라이커 인 것 같습니다.


튜토리얼에 진입했습니다. 그래픽이 깔끔하면서도 옛날 SRPG 느낌이 물씬 나는 추억 돋는 게임 화면입니다.


스샷을 보면 어떤 게임인지 바로 감이 옵니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저느랑그릿사를 PC 게임으로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분명히 들어는 봤는데 왜 안해봤을까요ㅎㅎ


파랜드 택틱스, 어스토니시아 사가, 삼국지 영걸전 해보신 지금 2340대 분들이라면 고전 SRPG 의 향수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갠적으로는 특히 병사들을 데리고 다니는 컨셉에서제 인생 최애 게임이었던 국산 SRPG 수작 "은색의 용병" 느낌이 나서, 아... 이거 왠지 내 게임이다. 라는 첫느낌이 들었습니다.


전투를 해보니 병종(Class)마다 상성이 있고, (기병은 창병에, 창병은 보병에, 보병은 기병에... 반대던가 암튼ㅇㅇ)


모바일 환경에서 빠른 전투를 지향하였는지 player 는 5명 정도의 영웅으로 맵을 클리어 해야 하는데, 상대도 많고 상성 잘못 걸리면 털리기도 해서 랑그릿사 이 게임 전투가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었고 다양한 병종을 육성해야 하는구나! 전투가 재미있어!! 양산형이랑은 다르다!!! 양산형이랑은!!!!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2장 스토리 - 칼자스 숲 까지 총 전투 4회를 진행하면 "소환"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오픈 첫 날에는 보상이 5뽑 정도 할 수 있는 재화를 받아서 10연차가 되지 않았습니다...만!!!


6월 5일에 다시 리세를 해보니 카페 회원


1만명, 2만명, 3만명 달성 선물로 금색 소환권이 10장 이상 들어와서 10연차 리세가 가능해졌습니다.


#랑그릿사모바일등급표


#랑그릿사모바일리세마라


소환은 리세마라 튜토리얼 첫 전투에 등장하는,


(환영이랬나??)


레온이 나오는 소환과


엘윈이 나오는 소환이 있는데 레온이 나오는 소환에서는 함정이라는 베른하르트 할아버지가 나오기 때문에 엘윈 소환으로 도전!! 했습니다.


(레온보다 엘윈이 더 주인공, 열혈 느낌도 나고해서)


튜토리얼 전투에 나오는 제시카는 R 등급이군요.


아아...... 가챠가 창렬해요... 창렬해... 확률 고지가 이 게임은 따로 안되어 있는거 같은데 리세마라 10번 하는 동안 10연차 확정 SR 말고 나머지 9장에서 SR 나오는거 한 번 봤네요... 이거 설마 SR 확률 1%, SSR 확률 0.1% 이런거 아니죠??


리세는 필수가 아니다.


적당히 하자.


그래도 시작했으면 SSR 노려봐야죠!


아무리 가챠 게임이라도 요즘 가챠 가격이 10뽑에 3만원 정도 드는데, 10뽑에 R이 9개 들어있으면 이거 그냥 돈 버리는 일 인거 같습니다. 솔직히 도박도 이런 상도박이 따로 없다는 생각을 합니다. 규제 반드시 해야합니다.


(40, 70 천장으로 SSR 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렇게 10연 뽑이 망해서 계정 삭제를 하려고 하는데, (계정 삭제는 설정 오른쪽 상단 서비스 센터에 있습니다.)


"발송요청 제한 초과, 잠시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메시지가 계속 나옵니다. 리세마라를 하는 유저들이 많이 있어서...서버가 아프거나 한가 봅니다.

그리고 저 계정 삭제가 안되면,


이 게임은 데이터 삭제를 해도 게스트 계정이 남아있기 때문에,...... 좀 리세마라하기 빡치긴 합니다만... 계정 마다 4개 서버로 리세가 4번 가능하고...페북과 구글 계정을 각 10개 씩 가지고 있기 때문에ㅎㅎ 설마 80번 리세해야 하지는 않겠죠ㅎㅎ



아무튼 11번째 리세 try 하는 중에!!! 시계가 금색에서 멈추면 10연차에서 SR 만 나옵니다.


이렇게 무지개색으로 한 번 더 돌려줘야... 여기서 리세가 끝나겠구나.



아 생각보다 튜토리얼이 손이 많이 가는 게임이라,더 이상 리세하고 싶은 생각이 안들어서 게임 시작도 하기 전에 접는걸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멈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SSR 말고 SR 도 2개 더 나와서, (하나는 중복이지만) 미련없이 리세 종료!!


짱이에요!!



욕심을 억누르고 적당히 리세마라가 끝났거나,


리세마라 없이 게임 플레이를 시작했다면 일단 7일 동안 진행되는(제한은 14일) 쉐리 배포 이벤트를 주력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배포로 주는 캐릭터지만 성능은 비병(날아다니는 유닛) 1Tier 라고 합니다. 패시브도 적 처치시 재행동ㄷㄷ 으로 매우 강하다고 하네요.


<랑그릿사 리세마라 등급표>



SSR 등급은 대체로 나오면 무조건 땡큐이고 SR 등급에도 좋은 캐릭들, 후반까지 키울만한 캐릭터들이 있다고 합니다.



저도 하루 안에 다행히 리세마라가 끝났으니


(개다행쓰ㅠㅠ)


이제 설렁설렁 플레이를 해봐야겠습니다.




엘윈이 랑그릿사2 타이틀의 주인공이라고 하는데,


마음에 드네요ㅎㅎ 잠깐 써봤는데 전투 후 피 획복하는 패시브도 너무 좋고 확실히 R, SR 보다 쉽고 강했습니다. 지금 랑그릿사를 이 글을 보고 시작하신다면 조금 수고 스럽더라도 리세마라로 SR 한마리 들고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게임런처 유저 수 데이터로는


7개의 대죄: 8만명


랑그릿사: 8천명


으로 나오는데, 7개의 대죄가 apk 오픈을 하루 빨리 풀었고 4일 오픈 초반에 집계된 데이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는 공식카페 기준,


7개의 대죄: 9만명


랑그릿사: 3만명


으로... 랑그릿사도 7개의 대죄에 크게 뒤쳐지지 않는


초반 오픈 호황을 누릴 것으로 보입니다.


(7개의 대죄가 레알 역대급 초반 흥행한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