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톡톡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가장 쉬운방법

IT지식

최근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무언가를 검색할때 유튜브에서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딱딱한 글보다는 영상으로 쉽게 설명이 잘되어 있는 곳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인데요. 가끔 검색을 하다보면 예전에 검색했던 단어들을 지우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종종 YouTube로 검색을 하고자 하면 딸램이 온갖 검색을 하고 시청한 목록들이 끝도없이 펼쳐져 있더라구요.^^;; 이럴때면 한마디씩 하지만 당최 고쳐지지가 않습니다.


노트8이라서 화면 크기 때문인가 생각도 해보았지만, 그렇다면 갤탭도 있는데 굳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암튼 저같은 상황도 있겠지만, 이상한? 거시기한? 검색어 때문에 지우고 싶어하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 혼자만의 생각을 해봅니다.ㅎㅎㅎ 이유야 어찌되었든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유튜브를 당연히 실행해 줍니다. 그럼 YouTube 홈화면이 나오겠죠? 우측 상단에 보이는 본인의 계정으로 이동해 줍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서 두 번째에 보이는 '설정' 으로 이동해 주면 되는데요. 동영상 시청에 대한 여러 설정과 멤버쉽, 계정 등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건 필요 없고 우리의 목적?을 위해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 로 이동을 해줄께요.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로 이동했다면, 바로 '시청 기록 지우기' 와 '검색 기록 삭제' 두가지가 보이실텐데, 둘 다 지원주셔도 되고 검색기록만 지우셔도 되고 편한대로 하시면 됩니다.


말 그대로 '시청 기록 지우기' 는 내가 시청했던 영상들의 시청 기록들을 지우는 것이고. '검색 기록 삭제'는 거색을 했었던 기록을 삭제하는 건데요. 동일한 계정으로 다른 기기에서 사용했던 내용들도 모두 삭제가 된다는건 팝업을 통해서도 보여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실행을 위한 터치를 빼면 다섯 번의 터치만으로 깨끗해진 유튜브를 볼 수 있습니다.


전에 도시락 포스팅을 하면서 동생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그로인해 자연스럽게 앞으로는 자주 유튜브 접속량이 늘 것 같습니다. 좀더 깨끗한 검색 공간 확보를 하고 말이죠.ㅎㅎㅎ


앞단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저처럼 아이들의 과도한 검색으로 인한 지저분함이 싫으시거나, 혹은 어른영상 등의 애매~~한 검색어로 인한^^ 삭제가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내용이 너~~무 짧고 단순해서 좀 민망하긴 하지만 말입니다.ㅎㅎㅎ


그럼 5월도 몇일 남지 않았는데요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겠구요. 이상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